스파이카가 2월 24일부터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4'에 참가하고 있다.
▲ 스파이카가 MWC 2014에서 다이렉트 공유 애플리케이션 ShareON Video를 선보인다. |
스파이카가 이번 전시회에 선보일 애플리케이션은 ShareON Video, ShareON Audio으로 지난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테크크런치 행사에서 인기상을 수상한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애플의 에어플레이와는 달리 제품간의 호환성이 뛰어나 일반 스마트 TV에서도 DLNA기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조작이 쉬워 스마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웹 저장 공간이 클라우드에 업로드 할 필요가 없이 개인의 PC를 저장공간으로 이용하고 있어 보안 문제나 저장 공간의 한계를 해결 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ShareOn Audio는 와이파이 뮤직 플레이어로서 최근 삼성이나 B&O와 같은 기업에서 출시한 와이파이 스피커와 블루투스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과는 달리 ShareON Audio는 복잡한 설정이 없는 쉬운 UI로 구성되어 있으며, iTunes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까지 안드로이폰으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용 PC 프로그램이 아닌 개인NAS와 같은 다른 저장공간에 있는 음악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파이카는 작년 10월초에 정식 론칭 이후 활발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ShareON Video와 ShareON Audio의 사용자의 80% 이상이 유럽과 북미 등 해외 사용자인 만큼 이번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하는 MWC 2014 행사에서는 직접 유럽 현지 소비자와 투자자와 전문가들의 반응을 살펴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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