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K, 6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데이터 공급 기업 선정
국내 가전 및 내구재 시장 전체를 파악할 수 있는 세부적인 판매 데이터 제공
국내 가전 및 내구재 시장 전체를 파악할 수 있는 세부적인 판매 데이터 제공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GfK(지에프케이) 코리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할 초기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청년기업, 예비 창업가를 오는 4월 1일까지 모집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존 서비스 고도화,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필요한 데이터 또는 가공 서비스를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데이터 구매, 일반가공, AI 가공 비용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다.
GfK 코리아는 국내 가전 및 내구재 시장의 제품 카테고리별 판매 현황을 다양한 각도에서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Market Intelligence: Sales Tracking’ 데이터를 제공한다. 채널 그룹별, 제조사 및 브랜드, 제품 속성 등 다양한 세부 정보가 포함된 GfK 데이터를 통해 수요 기업은 국내 시장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에서 어떤 제품이 언제, 어디서, 어떤 가격에 팔리고 있는지 파악하고 신제품, 가격, 마케팅, 채널 등 다양한 성장 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
GfK 코리아 심동일 부장은 “시장의 움직임과 기회를 파악하기 위해 글로벌 가전 및 테크 기업들이 구독하고 있는 GfK 데이터가 가진 국내 시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함께 그동안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서 쌓아온 GfK의 노하우를 함께 제공해 중소형 기업들이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GfK 코리아 데이터바우처 페이지(https://hubs.la/Q02mv5yC0) 또는 데이터바우처 공식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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