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개인 컵 이용 2940만건 역대 최대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16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이 개인 컵을 이용해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을 달성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NFT(대체불가토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NFT는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고유의 값을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토큰이며,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할 수 있는 특성 덕분에 미술품, 음악, 영상 등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국내 최대 아트 플랫폼인 '프린트 베이커리' 및 아티스트 '다다즈'(DADAZ)와 협업해 컵, 텀블러 등을 활용한 이미지의 NFT를 개발했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정해진 개수에 맞춰 NFT로 교환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NFT는 계정당 한 개씩만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NFT를 얻기 위해서는 교환 개수만큼 에코 스탬프를 모아야 한다. 에코 스탬프 5개로 베이직 NFT를 얻었다면 다른 등급의 NFT는 얻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NFT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전시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스타벅스의 친환경 활동과 NFT 작품을 담은 전시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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