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남성 패션 버티컬 '애슬러' 육성해 상호 협력 시너지 창출할 것"
CJ ENM은 발굴·투자한 스타트업 바인드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CJ ENM은 올해 8월 바인드 프리 시리즈A 단계에서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 바인드는 2022년 말에 론칭한 4050 남성을 위한 패션 버티컬 플랫폼 '애슬러'의 운영사다. 서비스 시작 5개월 만에 MAU(월간활성이용자) 5만 명 돌파, 매월 평균 50% 이상의 거래액을 돌파하는 놀라운 성적을 거둬 화제를 모았다. 또 재구매율을 포함한 고객 리텐션 지표도 꾸준히 상승곡선을 그리는 등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CJ ENM은 아직 태동 단계에 머물러 있는 중년 타깃의 남성 패션 버티컬 시장을 애슬러가 리딩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팁스 추천을 진행했다. 애슬러는 팁스 최종 투자사로 선정됨에 따라 상품 메타 데이터 구축 등을 거쳐 중년 남성 구매 문법에 맞는 개인화 큐레이션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팁스는 중기부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집중 육성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CJ ENM은 올 4월 CJ그룹 계열사 최초로 팁스 운영사에 선정됐다.
CJ ENM은 팁스 운영을 시작하며 바인드를 비롯, 식물성 콜라겐 이너뷰티 브랜드 '로가'와 국내 유일 액티브 시니어 모델을 보유한 MCN·콘텐츠 제작사 '더 뉴 그레이' 등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 중이다. CJ온스타일 고객과의 접점 및 상품 카테고리 강화 등 CJ ENM 커머스 채널과의 시너지 여부를 투자의 지표로 삼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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