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글로벌 진출과 대기업 협력 오픈이노베이션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회
10월 4일까지 디지털전환, 데이터, AI 분야 우수 기술 보유 스타트업 모집
10월 4일까지 디지털전환, 데이터, AI 분야 우수 기술 보유 스타트업 모집

서울시의 스타트업 생태계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서울 스타트업X신한금융그룹 베트남 법인’ 투자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과 신한금융그룹의 베트남 법인들은 베트남에 진출하고자하는 스타트업에게 매우 좋은 조력자가 될 것이다.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11월에 개최될 신한베트남은행 주관의 IR/밋업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이 행사를 통해 신한금융그룹 베트남 법인들과의 협업 가능성 논의와 함께 현지에서 활동 중인 기업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베트남 시장을 탐색할 기회를 갖는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이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통해 신한베트남은행과 LOI를 체결한 스타트업에 사업지원금 500만원 지급할 계획이다.
김종우 서울경제진흥원 창업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된 이래 해외 진출에 성공한 국내 대기업과 함께 협력하는 첫 사례라 의미가 크다.”며, “앞서 나간 대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스타트업을 견인하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벤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