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소스', '라이브커머스 속 의외의 발견들' 트렌드 리포트 발간
모비두 '소스', '라이브커머스 속 의외의 발견들' 트렌드 리포트 발간
  • 박현옥 기자
  • 승인 2023.08.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로 읽는 라이브커머스 시장 및 시청자 인사이트, Sauce 고객사의 색다른 라이브 방송 사례 담아
모비두가 ‘라이브커머스 속 의외의 발견들’이라는 주제로 라이브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1호를 발간했다 (제공: 모비두)
모비두가 ‘라이브커머스 속 의외의 발견들’이라는 주제로 라이브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1호를 발간했다 (제공: 모비두)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Sauce 운영사 모비두(대표 이윤희)가 ‘라이브커머스 속 의외의 발견들’이라는 주제로 라이브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1호를 발간했다.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Sauce가 첫 발간한 라이브커머스 트렌드 리포트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2023 상반기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청 분석 및 Sauce 고객사의 라이브 방송 사례를 담고 있다.

Sauce의 고객사 방송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본 라이브커머스 카테고리는 ‘디지털/가전’이 26.0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서 ‘식품(14.74%)’, ‘가구/인테리어(13.03%)’가 차지했다. 또한  Sauce 고객사의 라이브 방송이 가장 많이 진행된 시간대는 ‘오후 7시’로 나타났으며, 누구나 예상 가능한 베스트셀러 상품들 뿐만 아니라 키덜트족, 러닝크루, 아이돌 팬클럽 등 취향이 확고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들로 구성된 ‘억대 매출 기록’ 상품들도 소개했다.

특히 이번 트렌드 리포트에서는 Sauce의 고객사인 지마켓, 교보문고, 롯데면세점의 눈여겨볼 만한 특별한 방송 사례도 확인할 수 있다. 예로, 교보문고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랜선 사인회를 진행함으로써 단순히 책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작가와 독자를 연결하고 고객과 깊고 가깝게 소통하는 창구를 만들고 있다. 더불어, 세계적인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함께 떠나는 제주 여행 등 어디에서도 만나보기 어려운 여행 상품을 기획·판매함으로써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책과 여행, 그리고 다양한 분야와의 연결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Sauce 관계자는 “올해 소비 트렌드 키워드인 ‘평균실종’과 같이 정형화된 상품 판매 방송이 아닌 각 브랜드 및 상품에 맞춘 기획 방송이 증가하고 있다”며 “트렌드 리포트에 담긴 2023 상반기 라이브 방송 시청 분석 데이터와 다양한 라이브 방송 사례가 각 브랜드와 유통사의 하반기 라이브커머스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auce 트렌드 리포트는 Sauce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62길 13-8, 102호
  • 대표전화 : 02-402-8837
  • 팩스 : 02-402-8836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주영
  • 제호 : 벤처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 아 02873
  • 등록일 : 2013-11-11
  • 발행일 : 2013-11-11
  • 발행인 : 최용국
  • 편집인 : 강주영
  • 법인명 : 오케이미디어그룹
  • 출판사번호 : 제2023-000124호
  • 사업자등록번호 : 476-81-03289
  • 벤처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벤처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ok@vtimes.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