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기반 디지털 보증서를 통한 고객경험 혁신
매스어답션(대표 박찬우)은 국내 최대 ERP 솔루션 전문기업 세원아토스(대표 이현주)와 패션 브랜드의 NFT 서비스 연동 협력을 7일 발표했다.
매스어답션이 제공하는 디지털 보증서 솔루션 ‘버클'을 통해 발급되는 디지털 보증서는 세원아토스의 패션 ERP 시스템에 연동되어 간편하게 보증서 발행 및 정품 인증이 가능하다.
매스어답션 박찬우 대표는 “디지털 보증서를 통해 제품의 정품인증뿐 아니라 멤버십, 오프라인 입장 관리 등 다양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ERP가 필요한 패션 기업이 NFT 기술을 통해 효율성과 고객경험을 동시에 제고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스어답션은 기술장벽 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보증 솔루션 ‘버클’을 서비스 중이다. 지난 2022년 5월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 출시 이후 LF mall, SK Stoa, 코오롱, 카페24,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등 대기업과 협업하며 누적 17만 건 이상의 보증서를 발급했고, 200여 개의 브랜드와 13만여 명의 고객을 연결하며 성장 중이다.
세원아토스는 패션기업에 특화된 ERP 서비스를 시작으로 물류관리, 브랜드 컨설팅, 쇼핑몰 연동 등 패션 브랜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더욱 효율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매스어답션은 세원아토스와 연동된 하이라이트브랜즈 산하 캠핑 브랜드 ‘DOD’를 통해 ERP와 NFT 기술 연동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보증서 발급, 사후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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