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성과보고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K-콘텐츠 전 세계 확산 전략 논의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K-콘텐츠의 혁신과 성장을 이끈 콘텐츠 대표 전문가와 함께 ‘콘텐츠 인사이트: K-콘텐츠 거장과의 만남’ 을 오는 30일 16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최한다.
강윤성 감독은 영화·드라마 부문 ‘OTT 시대 K-콘텐츠 글로벌 진출사례’ 를 주제로, 김보통 작가는 웹툰·드라마 부문 ‘웹툰이 슈퍼 IP의 근간이 되는 이유’ 를 주제로, 송길영 부사장은 빅데이터·AI 부문 ‘K-콘텐츠 빅데이터에서 정답을 묻다’ 를 주제로 강연한다. 각 전문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분야별 콘텐츠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공유할 계획이다.
본 행사는 콘진원 성과보고회 ‘K-콘텐츠, 한국경제의 게임체인저’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에 콘텐츠 인사이트 현장 참석자는 콘진원의 역대 지원 성과들을 다양한 형태로 함께 확인할 수 있다.
18시 20분부터는 콘진원의 신진 뮤지션 지원사업인 <뮤즈온 2022> 출신 밴드 ‘잭킹콩’ 과 ‘지소쿠리클럽’ 의 음악 공연이 콘텐츠문화광장 스테이지 66에서 진행된다. 19시 20분부터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전시되어 세계를 놀라게 한 디스트릭트의 ‘웨일2’ 미디어 파사드 전시도 콘텐츠인재캠퍼스 외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콘텐츠 인사이트’ 의 강연과 대담은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사전 등록 및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벤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