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의 제품 시장성 예측과 홍보로 각광받는 ‘크라우드펀딩’ 지원 본격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 이하 경북센터)는 잠재력 있는 초기 창업기업의 아이템 시장검증과 고객 피드백을 통해 니즈를 적극 반영하는 ‘경북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경상북도와 함께 2019년부터 4년째 추진중이다. 지역 내 펀딩 런칭을 목표로 하는 창업기업에게 기초-심화-사업화 3단계로 세분화해 단계적 지원을 한다.
1단계 기초지원 단계에서는 크라우드펀딩 교육 및 스토리텔링 코칭이 진행되며, 2단계 심화지원 단계에서는 랜딩페이지 및 홍보 동영상 제작, SNS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3단계, 크라우드펀딩 완료 후에는 평가를 통한 우수기업을 선정해 사업화 자금지원도 연계한다. 제품고도화 및 마케팅, 지식재산권/인증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15백만원 1개사, 10백만원 1개사, 5백만원 2개사를 대상으로 할 계획이다.
지난해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의 성공사례는 주식회사 다락방(대표 하재상)이다. 크라우드펀딩 대표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신제품‘크리메이커 메탈 V2(3D 프린터)’를 공개하여 목표액의 17,505%인 1억 7천 500여만원을 달성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지난 5월 13일, 센터 G-Idea Park에서 선정된 15개사의 대표 및 실무자가 참여한 가운데,‘크라우드펀딩 교육’을 했다. 교육은 크라우드펀딩 런칭을 위한 마케팅 및 콘텐츠 교육을 통한 기업 맞춤형 코칭으로 진행되었다.
경북센터의 이경식 센터장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고, 펀딩과 피드백을 통한 제품고도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올해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선정 기업들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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