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포 비즈니스’로 다양한 브랜드에 새로운 마케팅 기회의 창 제공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이 기존 챌린지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광고 플랫폼 ‘틱톡 포 비즈니스(TikTok For Business)’를 한국 포함 전 세계 10개국에서 새롭게 리브랜딩한다.
사용자에게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브랜드에게는 글로벌리한 틱톡 커뮤니티의 장점을 활용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기획 할 수 있도록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10개국에서 동시에 시작한다. 또한 앱을 통해 단 몇 분만에 영상 제작이 가능한 틱톡만의 강점을 활용, 더욱 쉽고 효율적인 크리에이티브 생산이 가능한 광고 상품 구성으로 차별화에 집중했다.
또한 비즈니스 카테고리나 규모에 관계 없이 틱톡의 광고 플랫폼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을 위한 광고 비즈니스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원활한 광고 집행을 돕고자 광고 크레딧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틱톡은 세계 각국의 틱톡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효율적으로 협력 할 수 있도록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간의 정교한 매칭작업이 가능한 ‘TikTok Creator Marketplace(TCM)’ 서비스를 시작했다.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의 육성과 콘텐츠의 저변확대를 위한 틱톡의 또 다른 노력으로, ‘틱톡 포 비즈니스’에 시너지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틱톡의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김승연 지사장은 “브랜드의 마케팅 니즈와 콘텐츠 다양성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온 틱톡이 오랜 준비 끝에 틱톡 포 비즈니스로 본격적인 광고 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글로벌 커뮤니티로 언어와 시간의 구애 없이 전 세계 사용자와 실시간 소통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기회를 브랜드가 틱톡과 함께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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