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0여개 기관 120여명의 실무자 1박 2일 교육 참석
웹케시는 자사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 실무자들을 위한 시스템 교육을 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교육을 시행한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은 산학협력단의 연구비 관리와 일반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으로, 현재 약 70여개 이상의 산학협력단이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rERP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고, 경상대학교, 가천대학교, 명지대학교 산합협력단이 시스템 구축을 진행 중에 있다.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주요 기능으로는 △연구비수입/지출 업무를 회계/세무시스템과 연계해 자동전표발행 및 세무신고 연동을 통한 업무 간소화 △금융기관, 카드사, 국세청과 연계한 편리한 전자증빙관리 △통합 RCMS, 통합 이지바로 등 전담기관 연계로 이중업무 해소 △연구비관리체계 평가 기준 부합 및 준비 지원 등이다.
이번 교육은 통합 RCMS, 통합 이지바로, 연구시설 장비비 통합 관리제, 연구 활동 지원 역량평가 등 정부 정책 변경사항을 안내하고 실무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R&D분야에서 변경된 정부 정책 변경 사항에 관해 rERP에 적용된 기능, 개선 사항 및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2020년도부터 ‘연구비 관리 체계 평가’ 제도가 ‘연구 활동 지원 역량평가’로 변경됨에 따른 평가지표 변동 교육이 이뤄졌다.
이에 웹케시는 외부 전문가를 통해 관련 내용을 설명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산학협력단 담당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을 주최한 웹케시 이기용 이사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을 이용하는 신규 사용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변경되는 제도에 대해 설명드릴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교육에 참여하신 분들의 개선 요청 사항을 수렴해 향후 시스템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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