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는 자사가 제공한 인공지능 솔루션 기반의 ‘AI키토크’ 서비스를 탑재해 파격적으로 개편된 카카오페이지가 실체를 드러냈다고 어제(8/20, 화) 밝혔다.
개편된 카카오페이지는 기존의 키워드 검색 및 실시간 검색어를 ‘AI키토크 검색’으로 대체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인기 순위 및 콘텐츠 추천 랭킹 등 AI 키토크 기반의 새로운 취향 추천 방식을 선보였다.
대중들의 다양한 취향을 학습한 AI 키토크는 기존 유저들이 해시태그를 직접 생성하던 방식과는 달리, 인공지능이 태깅을 자동화하고, 유저 또한 자신의 취향 및 정황에 맞는 작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제시한다.
이번 개편에서 카카오페이지는 마이셀럽스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웹툰, 소설, 영화, 방송 등 4개 카테고리에 AI키토크 검색을 전면 도입하였다. 카카오페이지는 AI키토크가 유저들의 실제 반응과 취향을 실시간으로 반영한다는 점에서 기존 키워드 검색 방식과 크게 다르다고 설명한다.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실제 사용자들의 반응이 서비스에 반영되다 보니 ‘꿀떨어지는’, ‘현웃터지는’ 등과 같은 현실감 있는 키토크가 실시간 순위권을 차지하며 유저들 사이에서 새로운 재미가 형성되고 있다.
이와 같이, AI키토크는 기존의 키워드 검색 및 해시태그에서 진일보된 새로운 검색 방식으로 위키디피아에 공식 등재된 바 있으며, 이를 제시한 인공지능 스타트업 마이셀럽스는 인공지능의 성지라 불리는 아마존(AWS)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에서 ‘Immediate monetize AI(즉각 수익화가 가능한 인공지능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한국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로 소개된 바 있다.
마이셀럽스는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의 기존 비즈니스를 AI화(AI Transformation) 시켜주는 글로벌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그룹(AI Application Group)으로서, 카카오페이지와 마이셀럽스는 5년간 투자 포함 최소 100억여원 규모의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번 개편을 필두로 사용자 취향 기반의 검색을 강화해 나가며, 구어체 형태로 학습된 키토크가 향후 음성인식 기반의 대화형 검색에서도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신세계면세점, 롯데멤버스, JTBC 등 국내외 30여개의 선두기업이 마이셀럽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AI 솔루션을 도입해 기존 서비스의 인공지능화를 주도하고 있다. 세계 1위 OTA(글로벌 숙소 예약 서비스) 부킹닷컴과의 글로벌 AI 사이트를 오픈하기로 발표한 마이셀럽스가 곧 출시하는 인공지능 여행서비스도 업계에 새로운 혁신을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벤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