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단 하나의 바다 수족관 ‘호주’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단 하나의 바다 수족관 ‘호주’
  • 한진경 기자
  • 승인 2014.08.04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에서도 볼 수 있는 단 하나의 바다 수족관, 바로 호주 퀸즈랜드 주에 위치하고 있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이다.

호주를 아는 사람들이 ‘호주는 보는 곳이 아니라, 느끼는 곳’이라고 말하는 것이 바로 이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를 두고 한 말이다.

호주 여행에 있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도록 만든 이곳은 어떤 곳일까?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유네스코 세계자연 유산으로 2000km에 달하는 거대한 산호초 지대로 전 세계인들이 몰려오는 호주 최고의 관광지이다. 면적으로 비교한다면, 이탈리아보다 크다. 이탈리아로 비교한 것은 바로 모양 때문이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남북으로 매우 길기 때문에 기후가 일정하지 않다. 트로피컬 제도로 여름철 최고 기운이 섭씨 30도 이상, 겨울철 최저기온이 섭씨 18도로 열대 기후에 속한다. 그렇지만 일조 시간이 길고 비가 적어 따뜻한 날이 많다. 또, 12월에서 3월은 우기에 속하지만, 하루 종일 비가 계속 내리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관광은 짙푸른색 산호초 군 옆에 정박된 대규모의 바지선에서 펼쳐진다. 선상에서 선탠을 하거나 깊이를 알 수 없는 바다에서의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투명한 물빛을 통해 비쳐지는 갖가지 빛깔의 모양의 산호초 감상은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클링, 유리바닥 보트와 잠수선 등을 이용해 가능한데, 산호초 사이를 무리지어 다니는 강렬한 색상의 열대어들을 볼 수 있다. 스노클링으로 들여다본 수중은 형형색색의 물고기가 여러 모양의 산호 해저를 배경으로 유유히 오간다. 반잠수함 투어에 참가하면 유리창을 통해 수중 풍경 촬영할 수 있으며, 헬기 등을 타고 상공에서 내려다보면 예전에 알고 있던 바다와는 또 다른 표정의 바다를 만날 수 있다. 무어라 표현하기 힘든 산호와 바닷물과 빛이 빚어내는 오묘한 추상화는 아름다움을 더한다.

호주 퀸즈랜드 주에 위치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를 즐기는 방법 모른다면?

이곳은 세계 최대의 산호초 지대로 세계의 8대 경 중 하나로 꼽힌다. 약 1만5천년 전 산호가 조금씩 형성하면서 생긴 지역으로서 이곳에서는 어마어마한 종류의 산호초를 볼 수 있다.

이곳은 600여개의 넘는 크고 작은 섬과 350여 종의 선호초 그리고 2천 여 종의 물고기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 70여개는 관광객들로부터 휴양지로서 각광받고 있다.

기본적으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배를 타고, 약 1시간 정도 먼 바다로 나가 하루 종일 즐기다 5시쯤 다시 육지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이 코스는 선러버 리프 크루즈(Sunlover Reef Cruise) 상품이 한국인 직원이 있어 유명하다. 선러버 크루즈는 무어 리프(Moore Reef)의 폰톤(Pontoon- 배를 정박할 수 있도록 바다위에 인공적으로 설치 해놓은 부선)에 머물러 각종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아래는 누구나 쉽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해양 레포츠 리스트이다.

1. 스노클링 (무료이며, 장비도 무료로 대여) - 단, 가이드 스노클링은 어른 1인당 39 호주 달러.
2. 스킨 스쿠버 (장비는 무료로 대여) - 어른 1인당 125호주 달러.
3. 시 워커 다이브(Sea Walker Drive) - 어른 1인당 140 호주 달러이며, 수영에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둥근 유리 헬멧을 쓴 채 바닷속을 걸으며 다양한 니모들을 만나게 된다.
4.헬리곱터 탑승 - 어른 1인당 145 호주 달러이며, 약 10분 동안 하늘에서 내려다 보는 아름다운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경험.

자신도 모르게 모든 활동들이 사진으로 남겨진다. 원하는 사진 및 동영상들을 구입만 하시면 된다. 선러버 크루즈는 점심 뷔페와 애프터눈 티, 무료 스노클링 및 언더웨터 극장, 유리배 관람 포함 어른이 180호주 달러이다. www.sunlover.com.au

만약 이외, 나만의 방법으로 좀 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아래 두가지 비교되는 방법을 추천한다.

빠듯한 여행 예산을 가진 여행자들이라면?

마그네틱 섬에서 스노클링(Magnetic Island)

단돈 7호주 달러로 스노클링 장비를 대여하여, 마그네틱 섬에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아름다운 바다 속 산호초들을 가까이 볼 수 있다.

50 호주달러를 지불하면, 전문가와 함께 마그네틱 섬 최고의 스노클링 장소에서 산호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바다 속으로 안내한다.

*스노클링 투어는 플레저 다이버스(Pleasure divers)에서 운영하며 페리터미널에서 도보 약 10분로 Goffrey Bay 앞 또는 버스 탑승하여 Arcadia 하차. www.pleasuredivers.com.au/

마그레틱 섬은 퀸즈랜드 주 타운스빌(Townsville)에서 페리로 약 20분이면 도착한다. 이 섬은 3분의 2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으며,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바다에 위치하고 있어, 놀랄만한 어드벤처들이 기다리고 있다. 마크네틱 섬에는 23여개의 해변이 있을 정도로 크고,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운 파라다이스로 통한다. 이곳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불평하는 한가지는 바로 모든 것을 체험하기에 충분한 시간을 찾는 것이라고 한다.

타운스 빌에서 브레이크 워터 터미널(Breakwater Terminal)에서 마그네틱 섬으로 출발하는 페리가 하루 19번 운행되며, 마그네틱섬의 넬리 베이 터미널(Nelly Bay Terminal)에 도착한다. 어른 왕복 금액은 32 호주달러이다. 10회 운행권은 102호주 달러이며, 학생은 68 호주 달러이다.

휫 선데이즈 데이드림 섬(Whitsundays Daydream Island), 페리에 올라타 휫 선데이즈 섬의 살아있는 암초 라군(Living Reef Lagoon)

이곳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 있는 산호초들을 집에서 기르는 것처럼 디자인되어 관람은 무료이지만, 페리 비용은 어른이 30 호주 달러이다. http://www.cruisewhitsundays.com/

레이디 머스그레이브 섬(Lady Musgrave Island)

이 섬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서쪽에 위치하며 다른 지역과 또다른 물고기와 산호초를 만날 수 있어 정말 놀라움 그 자체다. 잔잔한 물결을 자랑하는 레이디 머스그레이브 섬은 호주 퀸즈랜드 최상의 스노클링 장소로 바다 속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세계로 여행객들을 초대한다. 유리처럼 투명한 바닷물 속에는 1,200여 종의 해양식물과 200여 종의 산호초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이곳만의 특별함은 붉은바다 거북과 푸른바다거북이 알을 낳는 장소이기 때문이다. 이 두 거북이가 알을 낳는 시기는 11월말부터 1월말까지, 늦은 오후에서 자정 시간이다. 푸른바다거북은 멸종 위기에 있어, 퀸즈랜드 주 정부에서는 법으로 이들을 보호하고 있다. 섬에서 즐길 거리는 스노클링 외, 서핑, 등대 구경, 낙시, 카약, 산책, 4WD등이 있다. 레이디 머스그레이브 섬 투어는 1770 리프 크루즈 회사가 하고 있다. 내일 아침 오전 8시30분에 출발하여 오후 5시에 다시 돌아온다. http://www.1770reefcruises.com

여유가 있는 여행 예산을 가지고 있다면?

더블 섬(Double Island)

전통적으로 더블 섬은 나만을 위한 섬에서 그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고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5성급 리조트로 할리우드 배우인 키아누 리브스(Keanu Reeves)가 즐겨 찾는 비밀스러운 휴식처이다. 그러나 이젠, 많은 여행객들의 요청으로 3박 기준 조건으로 특정 기간에만 예약을 받고 있다. 이곳은 총 36명의 손님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열대우림 속 빌라로 구성되어 있다. 섬이라 너무 동떠러져 불편할거라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본토 퀸즈랜즈 주 팜 코브(Palm Cover) 지역과 배로 약 20분 거리에 있어, 언제든지 왔다갔다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 찾아오는 방법은 팜 코브(Palm Cove)에서 페이 또는 공항에서 헬기로 이동(헬기는 최대 3명 탑승, 편도 1인당 225 호주 달러) 섬을 통째로 빌려 사용하고 싶다면, 1박에(모든 식사 포함) 17,500 호주 달러이다(한화 약 1,750만원). www.doubleisland.com.au

베다라 아일랜드 리조트(Bedarra Island Resort)

베다라 아일랜드 리조트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을을 바라보는 특권을 부여 받는다. 리조트는 투숙객 이외는 출입할 수 없는 베다라 섬에 위치하며, 세계에서 가장 자연 친화적 리조트로 소수를 위한 장소이다.

15개의 럭셔리 객실 모두 자연 열대우림 또는 바다 전경을 가지고 있다. 최대 30명만이 이용할 수 있어, 선택된 이들을 위한 최고급 리조트임은 분명하다. 퀸즈랜드 북부 케언즈와 타운스 빌(Townsville)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베다라 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덩크 섬에 먼저 들르거나 소형 비행기를 이용해야 한다.

특히, 이곳은 개인 프라이버시가 중요시 되어 묵는 동안 나만을 위한 섬으로 느껴질 만큼 한적하고 여유로운 휴식를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그래서인가? 세계 각국의 부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객실은 독립된 2층 건물로 거실과 침실이 있다. 발코니가 딸린 객실은 전망이 뛰어나며 개인 수영장이 딸려 있는 객실도 있다. 레스토랑은 매일 메뉴가 바뀌며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62길 13-8, 102호
  • 대표전화 : 02-402-8837
  • 팩스 : 02-402-8836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주영
  • 제호 : 벤처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 아 02873
  • 등록일 : 2013-11-11
  • 발행일 : 2013-11-11
  • 발행인 : 최용국
  • 편집인 : 강주영
  • 법인명 : 오케이미디어그룹
  • 출판사번호 : 제2023-000124호
  • 사업자등록번호 : 476-81-03289
  • 벤처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벤처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ok@vtimes.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