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콤파스, Web3.0 기반 글로벌 B2B 기업정보포털로 서비스 개편
한국콤파스, Web3.0 기반 글로벌 B2B 기업정보포털로 서비스 개편
  • 박현옥 기자
  • 승인 2014.03.17 16: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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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기업 참여형 기업정보검색 포털사이트로의 전환
   
▲ 한국콤파스가 Global B2B 기업정보 검색포털사이트를 구축했다.

프랑스 본사(KOMPASS Group)의 외국계 해외마케팅 전문기업 ㈜한국콤파스가 국가별 기업정보 확충과 외부적인 문제점을 보완함으로써 서비스 정책을 개정하여 수출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해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는 획기적인 Web 3.0 기반의 검색엔진최적화(SEO)형 통합 Global B2B Information 포털을 신규서비스를 3월 17일부터 선보인다.

- “구글 검색엔진 및 소셜 네트워크에 연계 노출됨으로써 개인 유저들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정보 유통망(WEB 3.O)”

KOMPASS.COM은 기존 공개형 노출의 WEB 2.0에서 각 분야 정상급 기업의 기술지원 및 제휴를 통해 직접 다가가는 정보망인 WEB 3.0에 기반으로 구축되어 구글을 비롯한 SNS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연동 확장 마케팅의 기업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개편되었다.

온라인사업팀 담당자는 “현 글로벌 대세의 정보흐름은 단순 공개가 아닌 개별 사용자들의 자연스러운 정보 접근이며, 정보의 다양성(동영상, 뉴스 등)을 변화시키는 것 등이 콤파스 정보 아키텍처의 일반이며 순수한 SEO”고 말했다.

국가별 언어 위주로 KOMPASS.COM이 운영되던 부분은 영어 중심의 글로벌 B2B 기업정보검색통합포털 사이트로 탈바꿈 했고, 고객이 직접 계정생성 및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 지원이 확대되었다.

중심 개편서비스는 모든 기업에 기업정보, 제품등록이 무료등록 지원되며 회원기업에는 기업뉴스, 기업홍보동영상 및 제품정보가 무제한등록지원 된다. SEO형 수출홍보관(Profile Page) 구축을 통한 Google, Wordpress 등의 연계마케팅이 가능해져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효율적인 수출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진화되었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뉴스등록이 가능한 Biz News 채널을 통해 고객이 직접 뉴스를 발행하며 해외전시회 사전마케팅, 신제품소개, 기업 IR 정보 등을 홍보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특히, 웹 분석 시스템지원으로 방문자분석, 검색키워드 확보 등 기업프로필 페이지의 방문자 및 동종업계 분석이 가능해짐으로써 KOMPASS 온라인마케팅 서비스가 강화되었다.

KOMPASS의 대표적 서비스인 EasyBusiness(국가별 기업정보 서비스)는 해외 국가별로 위치한 KOMPASS 해외지사로부터 실시간 업데이트하여 국가별/품목별 바이어 정보, 상세기업정보 및 상품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옵션 서비스를 통해 마케팅 분석, 금융정보와 임직원 정보(구매담당, 수입담당 등)를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수출마케팅이 단순화 되었다.

특히, 수출기업에 제공되는 Saved Search 메뉴는 관심 카테고리내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해외의 기업정보를 e-mail 알림 서비스를 통한 실시간 바이어 확보 및 타깃마케팅이 가능해져 해외 거래선 발굴의 성사율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전면 개편되었다.

한국콤파스 이동열 CEO는 “신규서비스로 선보이는 효과적인 노출형태 광고인 Web Communication의 옵션 상품은 KOMPASS 이용 고객의 전략적인 해외홍보로 확장된 수출 판로개척과 진성 바이어매칭을 통한 인콰이어리(RFQ)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콤파스(http://www.kompass.co.kr)에서 살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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