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영역에서의 AI 활용 동향 및 실습, 검색증강생성(RAG) 기반 사내 자료⋅지식 활용을 위한 AI 구축 등 세분된 과정으로 구성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과 공동으로 HR 담당자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현업에 AI를 적용하기 위한 실무 강의 프로그램 '엔지니어와 함께 AI in HR 정복하기’ 부트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HR 부트캠프는 HR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채용 △노무관리 △조직문화 등 분야별로 세분된 과정을 제공한다. 각 과정은 기수제로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기수 간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다른 회사의 담당자들과 지속적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수료증과 함께 원티드 이력서에 자동 노출되는 전문가 인증뱃지를 발급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총 4회차로 구성되며, 9월 10일부터 10월 22일까지 격주 화요일에 강의가 열린다. AI를 HR 영역에 두루 적용하는 것이 목표인 이번 프로그램은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 영역에서의 AI 활용 동향 및 실습 △스킬 기반의 HR과 관련 LLM 활용하기 △ 검색증강생성(RAG) 기반 사내 자료⋅지식 활용을 위한 AI 구축 등의 과정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청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탭에서 할 수 있다. 다음 달 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이번 부트캠프는 실제 사례 연구와 실습을 통해 HR 담당자들이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클라썸과 함께 양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무자들이 HR 업무에 AI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벤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