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남스타트업협회는 지난 4일 충남천안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충남 소재 대학 창업동아리와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충남에 소재한 대학에 재학 중인 창업동아리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조언을 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지역 내에서 아이디어 단계, 창업 초기 단계에서 겪는 어려움과 공감대 형성 및 정보 교환이 이루어지는 청년 커뮤니티의 부재 등에 대해서 극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충남스타트업협회는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첫 시작점인 학생 및 예비 창업기업 발굴을 위한 활동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발굴된 학생 창업팀은 지역 내 창업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 창업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참석한 대학 창업동아리 회원들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많은 영감을 얻었으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한 참석자는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막연했던 부분들이 이번 간담회를 통해 많이 해소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스타트업협회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창업 지원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창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충남 지역의 창업 열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며 "더 많은 지역 내 대학생들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벤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