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다 가맹점 보유 지급결제 인프라 기업으로서 가맹점주 경영 정상화 등 지원 위한 4대 상생금융 패키지 구성
‘가맹점 대금 입금 기일 단축 서비스’ 연장 및 ‘365 입금 서비스’ 대상 가맹점 최대 220만여 곳으로 확대
상환여력 부족한 개인회원 대상 상환 일정 조정, 대환대출 등 통해 최대 300억원 규모 대출 부담 경감 지원
‘가맹점 대금 입금 기일 단축 서비스’ 연장 및 ‘365 입금 서비스’ 대상 가맹점 최대 220만여 곳으로 확대
상환여력 부족한 개인회원 대상 상환 일정 조정, 대환대출 등 통해 최대 300억원 규모 대출 부담 경감 지원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경영 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영세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상생금융 패키지를 발표했다.
먼저 BC카드는 최대 1100억원 규모의 운영자금을 투입해 중소영세상공인에게 9월 말까지 제공하는 ‘가맹점 대금 입금 기일 단축 서비스’를 우선 연장한다. 통상 카드거래에 대한 매출전표 매입일로부터 2~3영업일이 소요되던 대금 입금 절차가 1영업일씩 단축돼 가맹점주는 보다 빠르게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BC카드는 개인사업자 특화 신용평가 서비스 ‘BIZ CREDIT’을 통해 중소영세상공인을 대상으로 연간 최대 200억 규모의 대출 우대 효과를 창출한다. 사업자 개인 신용도와 더불어 가맹점 사업에 대한 신용도도 통합 평가하는 등 신용평가 모델을 고도화한다는 설명이다. 나아가 BIZ CREDIT 고객사를 여타 금융기관으로 확대해 중소영세가맹점의 자금 조달 비용 부담을 지속 경감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상환여력이 부족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도 리스케줄링(상환 회차 조정), 대환 등을 통해 원금 상환 부담을 경감시키는 방안도 추진한다. BC카드에 따르면 최대 300억원 규모의 대출 잔액에 대해 상환 부담 경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상현 BC카드 부사장은 “지급결제 프로세싱 전문기업으로서 중소영세가맹점의 원활한 자금 조달과 경영 정상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BC카드와 제휴한 금융사와 함께 상생금융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벤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