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대학(University of Cambodia)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인재양성 등에 관한 포괄적 업무 협약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총장 김광수, 이하 SMIT)는 9월 13일 글로벌 스타트 기업인 유니온모바일(대표 이희승)과 캄보디아 대학(University of Cambodia)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인재양성 등에 관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온모바일는 클라우드, UC(Unified Communications), 가상화, 보안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NI(Network Integration), IT 컨설팅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ICT 전문 기업이다. 2022년 5월 캄보디아 정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23년 6월 캄보디아 정부와 합자법인을 설립하였으며, 이와 함께 2023년 5월 구글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3년 9월 '앙코르챗'에 대한 본격적인 그랜드 오픈식을 앞두고 있다.
유니온모바일은 이러한 협력을 통해 캄보디아 프놈펜에 소재한 캄보디아 대학(University of Cambodia)에 화상교육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캄보디아 교육환경의 고도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광수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총장은 "SMIT는 4차산업과 관련한 중점 대학원으로서 이미 15년 전부터 이 분야에 대한 연구를 계속해 오고 있다"며, "이번 양 기관 간 공동 협업을 통해 이러한 우리 대학만의 성과를 캄보디아라는 국가의 많은 국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SMIT는 마곡과 상암DMC에 캠퍼스를 두고 4차 산업혁명의 뉴미디어 융합 인재 양성에 앞장서온 미디어/IT 융합 전문 대학원이다.
저작권자 © 벤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