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로이드, 헤어숍 특화 스마트미러 ‘미러씽크’ 일본 대형 프렌차이즈 미용실 진출
미러로이드, 헤어숍 특화 스마트미러 ‘미러씽크’ 일본 대형 프렌차이즈 미용실 진출
  • 박현옥 기자
  • 승인 2021.05.0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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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Earth 미용실에 설치된 스마트미러 모습 및 사용 모습 (제공: 미러로이드)
일본 Earth 미용실에 설치된 스마트미러 모습 및 사용 모습 (제공: 미러로이드)

스마트미러 전문 제조업체 미러로이드(대표 정지혜)는 헤어숍에 특화된 스마트미러 ‘미러씽크(MirrorThink)’가 일본 대형 프렌차이즈 미용실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미러씽크’는 AR, AI 기능을 활용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스마트미러 서비스로 인공지능(AI)이 헤어스타일을 분석하고,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얼굴 정보를 통해 빠르고 쉽게 고객 스타일 이력을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미러로이드는 이미 일본 Louvre 등 77개 매장에서 미러씽크를 사용 중이며 설치 전에 비해 단골 고객이 180명이 늘고, 매출이 월 1000만엔에서 2000만엔으로 상승하는 등 효과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납품하는 미용실은 일본 내 5위(250개 매장) 대형 프렌차이즈 미용실인 ‘earth’로 도쿄점, 나가노점, 나고야점, 삿포로점을 시작으로 올해 총 100여개 매장에 납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미러를 사용한 원격 비대면 교육 서비스를 5월 10일부터 일본에서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도 5월 중 원격 비대면 교육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이를 위해 헤어숍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싱하고 있다.

미러로이드 이종하 이사는 “단순 영상 시청을 통한 교육이 아니라 스마트미러를 활용해 교육과 실습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학습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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