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오피스, 10인 미만 고객사 대상 무료 상품 출시
다우오피스, 10인 미만 고객사 대상 무료 상품 출시
  • 박현옥 기자
  • 승인 2021.05.0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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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시대, 업무 환경 변화로 어려움 겪는 스타트업·소상공인도 부담없이 서비스 이용 가능
다우기술이 올인원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10인 미만 고객사 대상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제공: 다우기술)
다우기술이 올인원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10인 미만 고객사 대상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제공: 다우기술)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이 비대면 업무 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올인원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10인 미만 고객사 대상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무료상품 이용 시 다우오피스 메일, 전자 결재, 메신저 등 총 20가지 기능을 따로 비용없이 모두 제공하며 10인 미만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다우오피스는 이번 무료 출시로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 업무 환경을 구현하지 못한 중소 규모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우오피스는 2014년 ‘차세대 그룹웨어’라는 슬로건으로 다우기술이 기획·개발·출시한 그룹웨어 서비스다. 메일, 전자 결재 같은 기본 협업 기능과 필요한 기능을 직접 만들어 쓰는 특허받은 협업 앱 ‘Works’, 주 52시간 근무제 대비를 위한 ‘근태 관리’, 언택트 시대 필수 기능인 ‘화상대화’ 등 총 20가지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다우오피스는 △클라우드 공유형 △클라우드 단독형 △고객사 설치형 총 3가지 유형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소기업은 다우클라우드 공용 서버에 설치해 쓰는 클라우드 공유형 제품을 주로 사용한다.

무료 상품도 기존 유료 상품의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용량은 9GB까지 제공된다. 10인 이상일 경우 유료로 전환돼 별도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다우기술 Biz Application 사업본부 정종철 전무는 “다우오피스 무료 상품 출시로 스타트업 및 소상공인의 업무수행 방식 변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기본적인 메일, 전자 결재 기능을 포함해 총 20가지 협업 기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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