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 2기 발대식 진행

2014-01-28     최용현 기자
   
▲ 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은행장 이건호/www.kbstar.com)은 어제(27일) 은행연합회 컨벤션홀에서 한국YMCA전국연맹과 함께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Polaris)’ 1기단원 수료식과 2기단원들에 대한 발대식을 가졌다.

안재웅 한국YMCA전국연맹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 400명의 대학생 자원봉사단원들은 6개월간 전국 8개 지역에서 진행된 경제금융교육 봉사활동 내용을 공유하였고, 앞으로 활동할 2기 봉사단원들은 경제금융교육에 대한 소개를 받고 봉사자로서의 각오를 다졌다.

‘폴라리스(Polaris)’란 KB국민은행의 별과 경제금융의 길라잡이를 상징하는 대학생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의 명칭이다. 2013년부터 KB국민은행과 한국YMCA전국연맹은 전국 8개 지역에서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개인정보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들은 각 지역 초·중·고등학교 및 복지기관 등에서 학년별 맞춤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료 단원들은 6개월간의 활동을 통해 수료증과 함께 장학금을 수여 받게 된다.

폴라리스 1기로 광주지역에서 활동했던 고수영 단원은 “폴라리스 1기 단원으로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너무 큰 보람을 느꼈고, 장학금을 받아 부모님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