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캠퍼스CEO 캡스톤 어워즈' 성료

‘캠퍼스CEO’ 후속사업으로 서울시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모델을 대학내 확산 시킬 ‘새싹클래스인캠퍼스’ 신규사업 2022년 가을학기부터 시작

2022-06-28     최현숙 기자
캠퍼스CEO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지난 23일(목) 본선에 올라온 서울소재 6개 대학 12개 팀과 함께 제4회 '캠퍼스CEO 캡스톤어워즈'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캠퍼스CEO 캡스톤어워즈’는 ‘캠퍼스CEO 육성 사업’을 통해 도출해온 우수 성과물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금번 캡스톤어워즈에 참여한 12개팀 모두 마지막 성과발표가 있기까지 최선을 다해 성과물 시연부터 프레젠테이션 발표까지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최종 성적 또한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 

이번 캠퍼스CEO 캡스톤어워즈 행사는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붐업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자신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대외에 알릴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의미도 있지만 무엇보다 그동안 10년간 추진해온 캠퍼스CEO 사업을 마무리하는 시간이기도 하였다.

이광열 서울산업진흥원 교육본부장은 행사 당일 수상팀과 대학기관들에게 상장과 상패를 전달하며 “지난 10년간 대학 내 기업가 정신을 확산시키고 창의인재를 양성해 온 캠퍼스CEO 사업이 참여대학의 헌신과 노력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라며, “2022년 하반기부터 시작하는 신규 대학사업인 ‘새싹 클래스 인 캠퍼스’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마지막 인사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서울산업진흥원에서는 금번 제4회 캡스톤 어워즈를 마지막으로 “캠퍼스CEO”를 마무리 짓고, 2022년 2학기부터 “새싹(SeSAC)클래스 인 캠퍼스” 사업을 통해 대학 내 SW/DT 인재양성을 새롭게 시작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