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ModusToolbox™ 머신러닝, 시큐어 AIoT를 위한 TinyML 지원

2021-06-01     박현옥 기자
ModusToolbox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차별화된 AIoT 제품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ModusToolbox™ 머신러닝 (ML)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ModusToolbox ML은 인피니언의 PSoC™ 마이크로컨트롤러 (MCU)에 딥러닝 기반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ModusToolbox ML은 ModusToolbox 소프트웨어 및 툴의 새로운 기능으로, 디자이너가 딥러닝 기반 ML 모델을 평가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미들웨어,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전문적인 툴들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기능은 ModusToolbox에서 사용 가능한 기존 프레임워크와 호환되게 통합되므로 ML 워크로드를 시큐어 AIoT 시스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풍부한 툴셋은 머신러닝 모델 구축을 위한 간소화된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므로 개발자들은 효율적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단기간에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ModusToolbox ML은 개발자가 TensorFlow 같이 선호하는 딥러닝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서 PSoC MCU에 직접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크기와 복잡성을 줄이기 위한 개발자의 임베디드 플랫폼 모델 최적화 및 테스트 데이터에 대한 성능 검증에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ModusToolbox ML은 AIoT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복잡성을 낮춤으로써 개발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킨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일반적으로 컴퓨팅, 커넥티비티, 클라우드 서비스와 더불어서 머신러닝 워크로드와 호환된 통합을 필요로 하는데, ModusToolbox ML이 바로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한다.

ModusToolbox 다운로드 및 인피니언 머신러닝 솔루션에 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