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에 직접 찾아가 조직문화 점검 및 컨설팅 진행
직원 대상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교육 운영
직원 대상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교육 운영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신현옥, 이하 서울광역새일)는 직장문화 개선을 고민하고 있는 서울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찾아가는 직장문화개선 컨설팅’ 사업을 시작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2020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에는 지금까지 90여개 기업이 참여했고, 640여명의 직원이 직장문화 개선 과정에 함께 했다.
컨설팅 참여 기업은 우선 기업의 조직문화를 진단받게 되고, 취업규칙 및 복무제도 점검, 가족친화인증 지표 확인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직장문화 개선을 위한 중장기적 실천방안을 제안받게 된다.
또한 참여기업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교육을 진행해 가족친화경영이 기업 조직 전체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참여기업의 근로자에게는 조직 활성화를 위한 팀빌딩, 직장 적응 교육, 경력개발 코칭,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맞춤형으로 지원되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구인하는 기업에게는 새일여성인턴지원금이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신현옥 센터장은 “ESG 경영 패러다임의 확산 속에서 여성의 고용 유지를 위한 기업의 조직문화 개선은 중요한 이슈 중에 하나”라며 “기업의 조직문화 개선은 업무 효율도 함께 개선되는 효과가 있어 컨설팅 참여는 기업과 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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