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자재유통시장 공략 본격화
스마트푸드네트웍스(SFN)가 프랜차이즈 식자재유통 기업 에쓰프레시 보통주 지분 100%를 인수한 SFN은 합병을 위한 법적 절차 등을 완료하고 사업구조 개편을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에쓰프레시는 2019년 종합 식자재 유통 서비스 기업 '아모제푸드시스템' 인수를 통해 프리미엄 식자재 유통 시장에 진입했다. R&D (연구개발) 및 상품기획력을 갖춘 기업으로 B2B 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합병으로 SFN은 물류 체계를 단일화하고, 전국 배송 네트워크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외식업 등 B2B 식자재 유통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푸드네트웍스 김민정 대표는 "이번 합병을 통해 '외식과 식품의 판을 바꾼다'는 SFN 비전이 한층 가시화됐다"며 "상품·물류 등 기존 인프라에 IT 역량을 더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지난 2021년 시리즈A를 유치한 SFN은 제조, 구매, 물류 전 과정을 아우르는 테크 기반 식품/외식 전문 유통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리즈B 투자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벤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