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 데이터 관리 플랫폼 피처링(Featuring)은 2023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한 ‘2023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2022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통계에서는 총 36만개 콘텐츠를 기준으로 인플루언서를 통한 광고와 커머스 유형과 제품 통계, 광고 단가 및 수수료 등의 통계를 다루고 있다. 또한 국내 브랜드가 2022년 많이 검색한 인플루언서 Top 20명 정보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2023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4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코로나 19 이후 경기 침체로 소비 심리 위축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커머스를 운영하는 브랜드가 성장을 유지할 방안으로 타겟 및 인플루언서 전략 분야에서 △평균 실종 △알파 세대, 콘텐츠 전략 분야에서 △진정성 △숏폼 등을 제시했다.
한수연 피처링 COO는 “이번 트렌드 리포트는 소셜미디어를 기반한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에게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 마케팅 캠페인 전략 수립에 효과적인 가이드가 될 것”이며 “국내외 1200만명의 크리에이터 분석 엔진인 피처링 AI를 통해 기업들이 보다 마케팅 성과에 도움을 주는 인사이트를 지속 발굴하여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처링의 ‘2023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 인스타그램 편’은 리포트는 피처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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