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국내 항공사 최초 ‘국내선 셀프 백드롭 서비스’ 개시
대한항공, 국내 항공사 최초 ‘국내선 셀프 백드롭 서비스’ 개시
  • 한진경 기자
  • 승인 2023.02.03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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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2월 2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국내선 셀프 백드롭 시범 운영 개시
탑승객 본인이 스스로 수하물 위탁 가능, 신속·편리한 수하물 위탁으로 고객 편의 극대화
김해공항 국내선 대한항공 체크인 카운터 2층 B11·B12번에 하이브리드 셀프 백드롭 각 1대 설치
대한항공 셀프백드롭 서비스 (제공: 대한항공)
대한항공 셀프백드롭 서비스 (제공: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지난 2일 국내 항공사 최초로 ‘국내선 셀프 백드롭(Self Bag Drop) 서비스’를 부산 김해공항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항공사 직원 도움 없이 승객이 수하물을 직접 위탁하는 셀프 백드롭은 현재 인천국제공항에서 시행 중이다. 이번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국내선에도 키오스크, 웹·모바일, 오토 체크인과 연계해 탑승수속 모든 과정의 셀프화가 이뤄지게 됐다.

이용 대상은 셀프체크인(웹·모바일, 키오스크, 오토체크인)으로 탑승권을 발급한 승객 중 유효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소지 승객 또는 바이오정보(장정맥) 사전 등록 승객이다.

셀프백드롭 기기에 수하물을 올려놓고 탑승권 스캔, 본인 인증, 무게 확인 등의 절차 이후 출력되는 수하물 태그를 직접 수하물에 부착해 보내면 인식된 수하물은 벨트를 이동해 자신이 탑승하는 항공기에 최종 탑재된다.

김해공항 국내선 체크인 카운터 B11, 12번에서 운영되며 항공기 출발 30분 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본인 인증은 신분증을 기기에 대거나 사전 등록한 손바닥의 장정맥 스캔으로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김해공항 국내선에서 시작하는 이번 셀프 백드롭을 약 6개월간 시범 운영한 이후 서비스를 개선해 국내선 타 공항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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