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미디어, 컴업2022 행사 내 혁신의숲 어워즈에서 트래픽 성장상 수상
하우스미디어, 컴업2022 행사 내 혁신의숲 어워즈에서 트래픽 성장상 수상
  • 최용현 기자
  • 승인 2022.11.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박준영(좌), 하우스미디어 김성민 대표(우) (제공: 하우스미디어)
아마존 박준영(좌), 하우스미디어 김성민 대표(우) (제공: 하우스미디어)

국내 스타트업 중 우수한 비즈니스 성장을 이룬 기업들에게 시상되는 ‘혁신의숲 어워즈’ 첫 회 시상식에서 하우스앱을 운영하는 하우스미디어(대표 김성민)가 트래픽 성장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 2022(COMEUP 2022)의 주요 행사로 진행된 ‘혁신의숲 어워즈’는 1년간의 비즈니스 성장을 입증할 수 있는 ‘혁신의숲’의 실제 데이터(월 거래액, 활성 사용자 수, 재구매율, 객단가 등), 기업 평판 및 영향력, 산업 트렌드 등을 기준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5000여개 스타트업 중 수상기업을 선정했다.

총 5개 부문 중 트래픽 성장상을 수상한 하우스미디어는 부상으로 아마존웹서비스(AWS) 25,000달러를 받았다. 하우스앱은 기존 인테리어 플랫폼에서 2021년 6월 라이프스타일 숏폼 리뷰 커머스로 서비스 전환을 시도해 트래픽이 월평균 16.8%씩 빠르게 성장하여 2022년 1월부터 8월까지 총 3배 성장했다. 2022년 3분기에는 거래액 300억 달성, 2022년 10월 누적 숏폼 콘텐츠 조회수도 1억뷰를 넘겨 트래픽 성장상에 걸맞은 데이터를 보였다.

어워즈 파트너사로 참여한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AWS)의 박준영님은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과 확장이라는 혁신의숲 비전에 공감하여 이번 어워즈에 트래픽 성장상 파트너로 참가하게 됐다.” 며 잘 성장하고 있는 기업에게 AWS의 크레딧을 지원해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성민 대표는 “스타트업 성장분석 플랫폼인 혁신의숲이 주는 트래픽 성장상에 하우스미디어 임직원 모두가 현재까지 만들어낸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뜻 깊다. 하우스앱이 숏폼리뷰 플랫폼으로 피봇했다 말하지만, 본질인 회원 간 소통이라는 것은 변하지 않았고 소통의 수단이 글에서 이미지, 지금은 영상으로 변한 것 뿐이다. 트래픽이 성장할 수 있는 이유는 이런 트랜드의 흐름을 따라 빠르게 대응했기 때문이다 생각한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우스 미디어는 부상으로 받은 AWS 크레딧으로 하우스앱 회원들이 숏폼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에 걸맞은 카테고리 확장 및 지도기반 리뷰기능인 뷰플레이스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62길 13-8, 102호
  • 대표전화 : 02-402-8837
  • 팩스 : 02-402-8836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주영
  • 제호 : 벤처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 아 02873
  • 등록일 : 2013-11-11
  • 발행일 : 2013-11-11
  • 발행인 : 최용국
  • 편집인 : 강주영
  • 법인명 : 오케이미디어그룹
  • 출판사번호 : 제2023-000124호
  • 사업자등록번호 : 476-81-03289
  • 벤처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벤처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ok@vtimes.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