캑터스커뮤니케이션즈 에디티지, 브랜드 파워 1위·다시 이용하고 싶은 브랜드 1위 선정
캑터스커뮤니케이션즈 에디티지, 브랜드 파워 1위·다시 이용하고 싶은 브랜드 1위 선정
  • 박현옥 기자
  • 승인 2022.09.0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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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티지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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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커뮤니케이션 기술기업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 브랜드 에디티지(Editage)가 오픈서베이를 통해 진행한 브랜드 인덱스 조사에서 영문교정, 학술번역, 저널투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학술 솔루션 브랜드 인지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7월 영문 논문을 준비해본 경험이 있거나 영문 논문을 준비 중인 연구자 및 학생들을 200명을 대상(복수응답, ±6.9%p, 95% 신뢰수준)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가장 많은 응답자인 40.5%가 에디티지를 알고 있으며 가장 많은 응답자인 42.5%가 학술 영문 교정 서비스 에디티지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또한 자주 이용하는 영문 교정 서비스 업체로 가장 많은 응답자(29.5%)가 에디티지를 이용하고 있다고 답해 에디티지가 연구자들 사이에 가장 브랜드 파워가 높은 서비스임을 확인했다. ​

한편 영문 논문을 준비해본 경험이 있거나 영문 논문을 준비할 때 연구자들은 영문교정(52.9%), 한영번역(29.7%), 표절체크(28.3%) 서비스를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해 본 경험이 있으며, 많은 응답자가 영어 논문 작성시에 국문 논문을 영어 논문으로 번역하며 발생하는 다양한 영어표현, 영문법 오류, 포맷팅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답했다. ​

또한 저널투고 서비스에 대해 가장 많은 응답자인 39.1%가 에디티지를 실제 사용해 본 경험이 있다고 선택했으며, 가장 많은 응답자인 35.5%가 앞으로도 에디티지 저널투고 서비스를 이용하겠다고 선택했다.

에디티지의 리전 마케팅 총괄, 마코토 요아사는(Makoto Yuasa, Regional Marketing Director) “영문 논문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연구자가 영어로 인해 연구성과를 발표하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내부 서비스 개선과 다양한 연구자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해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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