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피플스 “젝시믹스, 안다르 치열한 레깅스 시장 속 나이키, 1위 기록”
임팩트피플스 “젝시믹스, 안다르 치열한 레깅스 시장 속 나이키, 1위 기록”
  • 한진경 기자
  • 승인 2022.06.2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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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피플스 “스포츠 웨어 1위 나이키, 레깅스 선호도에도 가장 높아”
에이풀이 조사한 ‘2022 신중년 운동복 트렌드’ 조사 결과 (제공: 임팩트피플스)
에이풀이 조사한 ‘2022 신중년 운동복 트렌드’ 조사 결과 (제공: 임팩트피플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신중년의 운동복(레깅스) 소비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4060 남녀 389명을 대상으로 운동복 및 레깅스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

4060 신중년 운동복 소비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4060이 가장 선호하는 레깅스 브랜드 1위는 ‘나이키(31.8)’가 차지했다. ‘아디다스(21.1%)’와 ‘언더아머(10.3%)’, ‘휠라(8.7%)’가 뒤이어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레깅스 브랜드 ‘안다르(8.7%)’와 ‘젝시믹스(7.4%)’는 5, 6위로 집계됐다. 해당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22년 6월 레깅스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 2위를 차지한 브랜드다. 하지만 이 같은 업계 상황과 달리, 4060 신중년의 레깅스 브랜드 선호도 1위는 나이키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신중년에게 ‘향후 구매를 희망하는 레깅스 브랜드’를 물은 결과, 1위는 나이키(33.4%)인 것으로 확인됐다. ‘아디다스(21.7%)’가 순위 변동없이 구매희망 브랜드 2위에 올랐다. 하지만 젝시믹스와 안다르가 향후 구매 희망 선호도에서 3위 ‘젝시믹스(10.2%)’, 4위 ‘안다르(8.6%)’로 뛰어올라 레깅스 시장의 유행에 4060도 반응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깃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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