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플랫폼 스타트업 마켓보로,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플랫폼 스타트업 마켓보로,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 박현옥 기자
  • 승인 2021.11.02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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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 소상공인 및 중소 유통사 간 식자재 거래용 모바일 서비스 제공
마켓보로가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제공: 마켓보로)
마켓보로가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제공: 마켓보로)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플랫폼 마켓보로(대표 임사성)가 자사 서비스인 B2B 식자재 유통 SaaS 마켓봄의 누적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쉽고 편리한 모바일 식자재 주문 및 유통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외식업 소상공인 및 중소 유통사가 겪은 불편하고 비효율적인 유통 거래 방식을 IT로 혁신한 결과다.

마켓보로는 2020년 11월 누적 거래액 5000억원을 돌파하고, 다시 11개월 만에 1조원을 돌파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최근 1년간 외식업 소상공인 및 중소 유통사 사용자 수도 무려 500% 이상 증가했다.

그동안 식자재 거래는 부정확한 수기 거래, 상품 정보 부재, 오주문 및 오배송, 만연한 여신 거래 등 고질적 문제점을 안고 있었으나, 마켓보로는 모바일 주문 및 유통사 전용 유통 관리 SaaS (Software as a Services) 기반의 플랫폼을 제공해 시장 문제를 해결했다.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는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는 IT 기술로 B2B 유통 혁신이라는 본질에 집중한 결과, 마켓보로의 서비스를 믿고 이용한 외식업 자영업자 및 중소 유통사들의 신뢰와 만족 덕분이다”며 “앞으로 기술 개발 및 SaaS 거래 데이터 분석에 대한 대규모 투자로 식자재 거래 최적화 플랫폼 사업을 더 확장해 2022년에는 3조원의 거래액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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