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드 광고 플랫폼 1위 기업 버즈빌은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하나멤버스가 버즈빌의 앱 수익화 솔루션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모바일 리워드 광고 수익 280%, 사용자 재방문율 10%를 높였다고 2일 밝혔다.
하나카드 멤버십마케팅부 오혁재 수석은 “진정한 제휴와 협업은 계약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아닌, 서비스 개시 이후 관리와 꾸준한 성과 달성이 포함돼야 한다”며 “꾸준히 퍼블리셔가 원하는 부분을 정확히 짚어서 제안 및 실행해주는 버즈빌을 통해 늘 만족스러운 KPI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나멤버스는 하나은행·하나카드 등 하나금융그룹의 여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연령층의 사용자를 앱으로 유입시키고 꾸준히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으며, 2016년 처음 버즈빌의 앱 수익화 솔루션 가운데 잠금 화면 광고 지면을 도입했다. 이어 2020년 팝·네이티브·피드까지 연동했다.
한편 버즈빌은 2012년부터 국내 이동통신사 3사를 비롯해 △OK캐쉬백 △엘포인트 △CJ ONE △해피포인트 △라인 △H포인트 등 유수의 멤버십 서비스 기업을 포함 전 세계 150개 이상의 프리미엄 퍼블리셔를 보유하고 있다. 올 1분기 지난해 대비 150% 증가한 191억원의 매출을 올려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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