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 출간
이지스퍼블리싱,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 출간
  • 김재철 기자
  • 승인 2020.12.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스퍼블리싱은 사이트 분석을 위한 책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376쪽)을 펴냈다고 밝혔다.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성과를 높인다’는 부제가 달린 이 책은 국내 최초로 구글 애널리틱스 유료 강좌를 시작한 마이티하이브한국의 김선영 대표와 데이터 분석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한수창 연구원이 공동 집필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웹 사이트가 따로 없어도 데이터 분석을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실습, 복습, 도전으로 이어지는 100개 이상의 과제를 풀며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다. ‘최근 30분 동안의 방문자 수 파악하기’, ‘이탈률이 평균보다 높은 페이지 찾기’, ‘전월과 비교해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 ‘유튜브를 통해 유입한 사용자 확인하기’ 등으로 데이터 시대의 마케터와 기획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았다.

김은영 구글 코리아 상무는 추천사에서 “우리나라에 구글 애널리틱스로 새로운 지평을 연 잔 다르크 김선영 대표의 책이라니,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할까요? 지금까지 출간된 어떤 개론서보다 쉽고 실용적인 내용으로 꽉 찬 이 책을 마케터, 기획자의 필독서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또한 LG CNS의 황윤희 상무는 “이 책이 조금 더 빨리 나왔더라면 함께 일하는 친구들이 덜 고생했을 것”이라며 이 책을 입문자들에게 적극 추천했다.

또한 데이터 분석가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할 데이터 수집 방식부터 A/B테스트, 광고 성과 측정, ROI 분석, ROAS 분석, 고객의 클릭 하나까지 추적할 수 있는 이벤트 분석까지 데이터 분석의 주요 주제와 전 과정을 자세히 담았다.

이지스퍼블리싱이 펴낸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 표지
이지스퍼블리싱이 펴낸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 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62길 13-8, 102호
  • 대표전화 : 02-402-8837
  • 팩스 : 02-402-8836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주영
  • 제호 : 벤처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 아 02873
  • 등록일 : 2013-11-11
  • 발행일 : 2013-11-11
  • 발행인 : 최용국
  • 편집인 : 강주영
  • 법인명 : 오케이미디어그룹
  • 출판사번호 : 제2023-000124호
  • 사업자등록번호 : 476-81-03289
  • 벤처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벤처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ok@vtimes.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