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 급증… 새로운 온라인 채널 ‘라이브 커머스’ 동향, 사례 집중 분석
플래티어는 국내 인공지능(AI)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가 10월 8일 ‘비즈니스 트렌드 리포트: 이커머스편’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형태의 온라인 채널을 말한다. 리포트에서는 라이브 커머스의 시초인 ‘TV 홈쇼핑’과 ‘T커머스’의 역사를 시작으로 실제 국내 라이브 커머스 사례를 살펴보고,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통한 구매’의 강점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한다.
이번 트렌드 리포트는 올여름 발행한 AI 추천 알고리즘 백서에 이어 그루비가 발간한 두 번째 리포트다.
그루비는 앞으로 마케팅 기술 분야(마테크)를 다루는 ‘테크놀로지 리포트(백서)’와 산업별 동향을 다루는 트렌드 리포트를 분기마다 발행할 예정이다.
그루비는 산업 동향 파악을 위해 50억개가 넘는 이커머스 관련 누적 데이터와 고객사 사례 및 인터뷰 내용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
유진희 플래티어 그루비 마케팅 팀장은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따라 이커머스 트렌드가 급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정보 습득이 어려운 시대”라며 “이번 리포트가 이커머스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간된 ‘비즈니스 트렌드 리포트: 2020년 이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흐름과 동향’ 전문은 그루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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