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할 때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후기정보를 참조하는 일이 보편화되어 있다. 하지만 제공되는 후기정보가 실제 구매자들이 쓴 건지 보장할 수 없고, 후기가 없는 물품이나 후기정보를 제대로 제공하지 않는 쇼핑몰도 많다.
또한, 인터넷쇼핑에서 물품의 구매만족도만큼 중요한 것이 배송서비스 만족도인데, 그 이유는 판매업체마다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배송서비스의 질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배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몰은 거의 없다.
이런 인터넷쇼핑 구매후기서비스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인터넷쇼핑 이용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하여 ‘택배파인더’ 앱 운영업체인 ㈜파슬미디어가 국내 최초로 인터넷판매자에 대한 ‘쇼핑만족도 종합통계서비스’를 출시했다.
택배파인더의 주요서비스 중 하나는 국내 주요택배사 배송정보에 대한 통합조회서비스이다.
택배파인더에서는 월 평균 1000만건 이상의 택배배송정보가 조회되며, 배송 완료된 물품정보에 대해 택배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 택배포인트를 적립하는 단계에서 필수적으로 쇼핑만족도 설문에 참여하여야 한다. 이 과정을 통해 월 평균 150만 건의 최신 설문정보가 수집되고 통계화 된다.
리워드를 받기 위한 설문참여 목적이 아닌 택배포인트 적립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수집된 설문정보이므로 설문참여자 및 설문정보의 신뢰도가 상대적으로 높다고 볼 수 있다.
‘쇼핑만족도 종합통계서비스’는 택배파인더의 배송알림방 내 ‘판매자 구매만족도 보기’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통계정보 항목은 ‘구매물품 만족도’와 ‘배송서비스 만족도’로 구분되어 제공된다. 해당물품의 판매자에 대한 항목별 설문참여자수, 만족도 유형별 참여자 수, 항목별 만족도 종합통계수치도 확인 가능하다.
현재는 택배파인더 이용자 중 택배배송정보가 발생한 이용자에 한하여 부가서비스형태로만 제공하고 있지만 파슬미디어는 올해 내로 물품구매 전 구매예정물품의 판매자 색인검색을 통해 쇼핑만족도 종합통계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매금액의 최대 9%까지 택배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택배파인더 쇼핑적립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도 해당쇼핑몰의 물품구매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역시 제공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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