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도쿄 전시회 사무국은 일본을 선도하는 디자인 제품 관련 B2B 전시회인 디자인 도쿄 2019(DESIGN TOKYO 2019 - 10th TOKYO DESIGN PRODUCTS FAIR)가 오는 6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3일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도쿄 내에서 함께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 제10회를 맞이하는 디자인 도쿄 2019는 일본은 물론 전 세계에서 집결된 각종 디자인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매년 전 세계 바이어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는 동시개최 전시회를 포함, 1610개의 참가사와 5만5000명의 참관자가 전세계에서 모일 예정이다.
디자인 도쿄 2019에서는 인테리어, 패션, 텍스타일, 다이닝, 장식품, 베이비&키즈, 기프트, 아웃도어 등과 관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디자인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총 세개의 스페셜 존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JAPAN NOW!]존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일본 디자인 제품들을 한곳에 모아둔 존으로 디자인 뿐만 아니라 품질도 좋은 ‘Made-in-Japan’ 제품을 찾고 있다면 꼭 방문해야 할 존으로 꼽힌다.
[Aroma & Fragrance 존]에서는 향초, 아로마 조명, 아로마 디퓨저, 데오도란트, 세정제, 향수 등에 관련된 디자인 제품들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Interior Accessories 존]은 조명, 가구, 액자, 패브릭, 가전제품, 꽃병 등과 같은 인테리어 관련 디자인 제품들을 모아둔 존으로 라이프스타일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디자인 도쿄 2019에서는 유니크하고 매력적인 디자인 제품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 도쿄 2019 제품 어워드를 진행, 디자인 업계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을 확인 할 수 있는 최적의 전시회이다.
디자인 도쿄 2019에 출품하기 위해서는 심사위원들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야만 하는데 심사를 통과한 제품들중에서 또 한번 디자인 도쿄 2019 제품 어워드를 진행하기 때문에 매년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올해도 어떤 제품이 Grand-Prix를 수상할 지 모두의 궁금증을 야기하고 있다.
올해는 디자인/인테리어 업계의 전문가 총 다섯명이 심사위원으로 참가, ‘상품성’이 뛰어난 다섯 제품에 어워드가 주어진다. 그 중 가장 뛰어난 제품에는 Grand-Prix가 주어지며 디자인 도쿄 2019의 개최 첫날인 6월 26일(수)에 스페셜 갤러리에서 어워드 우승자와 Grand-Prix우승자의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유니크한 디자인 제품들을 구매하기 원한다면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전시회로 손꼽히고 있다.
기프텍스 도쿄(GIFTEX TOKYO)는 라이프스타일 관련 용품, 선물용품, 스마트폰 굿즈, 아로마/룸 향수, 일본 잡화(WA ZAKKA) 등의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집결될 예정이다.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크게 사랑받는 고품질의 프리미엄 공예품들을 찾고 있다면 이번 전시회는 반드시 참가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건강&뷰티 용품 엑스포(Health&Beauty Goods Expo)에서는 페이스/바디케어, 헤어케어, 욕실 용품 등 각종 트렌디한 건강, 미용 관련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베이비&키즈 엑스포(Baby&Kids Expo)는 일본 최대의 유아용품 무역 전문 전시회로서 영아/유아를 위한 아동복, 장난감, 육아용품, 임산부 용품 등의 모든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 면, 안정성, 기능성을 모두 만족하는 높은 품질의 유아 관련 용품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패션 굿즈&액세서리 엑스포(Fashion Goods&Accessories Expo)는 패션 관련 모든 용품을 망라하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장은 가방, 파우치, 가죽 제품, 액세서리, 스카프, 모자, 장갑, 신발 등 각종 트렌디한 제품들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테이블&키친웨어 엑스포(Table&Kitchenware Expo)에는 다양한 종류의 테이블웨어, 키친웨어를 비롯한 주방용품이 한자리에 집결된다. 세계 시장에서 일본 음식/일식 레스토랑의 인기가 급증함에 따라 이 전시회는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인테리어 도쿄(INTERIOR TOKYO)에서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유니크한 인테리어 용품, 홈데코 제품, 가구, 러그, 커튼 등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싱 및 세계 시장 비즈니스를 확장을 위한 최고의 장으로 자리 잡은 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도쿄의 구성 전시회 중 하나인 디자인 도쿄 2019는 새롭고 트렌디한 아이템 혹은 일본 시장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는 업계 관계자들에게 반드시 참석해야 할 전시회로 성장해나갈 전망이다.
전시회 주최사 Reed Exhibitions Japan이 주최하는 전시회의 특별한 메리트는 같은 전시장에서 동시 개최되는 전시회에도 한꺼번에 참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번 6월쇼에는 ISOT 2019(제 30회 문구/사무용품전)이 디자인 도쿄 2019가 개최되는 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도쿄와 동시 개최돼 이 전시회에도 무료 참관이 가능하다. 라이프스타일 관련 해외 바이어뿐만 아니라 문구/사무용품 관련 해외 바이어들이 한 공간에 모이는 만큼 비즈니스 확장을 기대하는 각국의 바이어들에게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입장권과 전시회 관련 최신 정보는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벤처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